Department of Vocational Education and Workforce Development 산업교육핵심인재 육성 및 인력개발 연구를 선도합니다.

전공진로

이름 이명훈
소속 충남대학교 기술교육과
학번 박사-01학번

1. 자기 소개

저는 농산업교육과 대학원 박사과정 01학번으로 06년 2월에 졸업했으며, 현재 대전의 충남대학교 기술교육과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2. 소속기관 소개

충남대학교 기술교육과는 중등 기술교사를 양성하는 학과로, 저는 교수로서 학생들이 학교 현장에 필요한 교사가 되도록 인재를 길러내는 일을 하고 있으며, 또한 기술교육이나 직업교육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3. 학과에서의 경험과 학습-현 소속기관 간의 연관성

수준 높은 대학원의 강의는 저의 시야를 넓게 해주었고, 지적 호기심을 자극시켜주었으며, 지도교수님의 세세한 지도와 사랑은 스승으로서 제자들에게 어떻게 모범을 보여야 하는지를 체득시켜주었으며, 학과 교수님들의 제자를 위한 희생적인 논문지도는 저의 연구능력을 크게 신장시켜주었습니다.

4. 후배들에게 한마디

(대학원 재학생들에게) 2001년도에 함께 수업을 듣던 20명의 동료들 중 현재 15명이 교수, 연구원, 장학사&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가 말해주듯 이 곳은 개인의 능력을 신장시켜주는 기회의 땅이오니 열심히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이 학과를 지원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 학과의 장점은 첫째, 교수님들이 인성, 실력, 생활 등 모든 면에서 모범적이십니다. 둘째, 수준 높은 수업과 논문지도를 통해 연구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미래에 대한 전망이 밝습니다.

5. 나에게 농산업교육과/산업인력개발학 전공이란?

저에게 농산업교육과는 오늘의 저를 있게 해준 곳, 그리고 인생의 진정한 은사를 만난 곳입니다.
TOP